메타버스 대신 주목 받는 AI

메타버스 대신 주목 받는 AI

메타버스란 무엇입니까? 유니버스 + 메타

예: 네이버Z의 메타버스 기반 게임 ‘제페토’ 메타버스(Metaverse)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로 현실처럼 느껴지는 3차원 가상 세계를 말한다.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에서. 롯데면세점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타워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고, 세계 최대 IT기업 구글은 2023년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에서 메타버스를 언급했다.

출처 : https://naver.me/G4rMYSdR

또한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를 넘어 가상현실, VR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사명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바꿨다.

이처럼 4차 산업을 이끌 유력한 후보는 바로 메타버스였다.

메타버스가 식어버렸는데 사실인가요? 1) 메타를 잘라낸 메타 솔렌페이사(Meta solenfeyissa, 출처 Unsplash 2021년 메타버스로 이름을 바꿀 정도로 무엇보다 메타버스에 집중했던 메타) 역시 증강현실(AR)과 가상이외의 다른 영역에도 집중하는 듯했다.

현실(VR).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메타는 지난해에 이어 인력을 감축해 약 13%의 직원을 해고할 것으로 예상된다.

웨어러블 기기인 증강현실·가상현실 사업 계획도 중단하며 메타버스도 중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메타버스가 식어버렸는데 사실인가요? 2) 마이크로소프트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인더스트리얼 메타버스’ 현장 미국에 위치한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소프트도 메타버스에 주목했지만 최근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관련 인력을 해고했다.

출처: MS MR 기기와 연동되는 협업 플랫폼 Mesh.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하던 프로젝트 두 가지는 Mixed Room Tool Kit와 Alt Space VR이었는데 두 프로젝트 모두 종료됐다.

메타버스의 인기가 식은 이유. 메타버스 딥마인드 대신 주목 받는 ‘AI’, 출처언스플래시 메타버스 사업의 인기가 식은 가장 큰 이유는 AI가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인공지능(AI)은 인간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컴퓨터이다.

)는 오랫동안 핵심 트렌드였지만, 최근 인공지능의 엄청난 발전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

명품 스페이스 오페라 이 그림은 미국 콜로라도 미술대회에서 AI 사이트를 활용해 상을 받은 명품 스페이스 오페라다.

생성 과정의 AI. AI 그림 (출처: suRview 블로그, Laga https://blog.naver.com/perdon15/222872867197) 위 그림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그린 것으로, 품질이 결코 낮지 않습니다.

Chat GPT의 메인 화면 역시 인터넷에 모인 사람들의 대화를 자동으로 학습하는 인공지능(AI) 챗봇이다.

Chat GPT는 일상 대화부터 코딩까지 모든 것에 매우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여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출시된 지 5일 만이다.

사용자 수가 100만명을 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추세에 맞춰 메타버스보다는 인공지능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Microsoft는 ChatGPT AI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검색 엔진인 Bing의 새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제품 발표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는 AI가 기존 방식보다 유연하다고 말했다.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빙 시연 사진 (출처:MS) ChatGPT를 지원하는 AI OpenAI 언어 모델인 GPT 3.5의 업그레이드 버전 이름은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모델이다.

사용자가 본 웹 페이지와 문서를 요약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 출처 : MS 메타버스 대세, 이게 끝인가? 개인의견 두산그룹 출처 : 두산백과사전 중국 기업의 원래 목적은 이윤 추구다.

그러므로 그들은 수익성 있는 사업에 먼저 뛰어든다.

메타버스는 2023년 트렌드의 핵심이기도 하다.

이는 부인할 수 없지만 VR, AR의 경우 기기 가격이 높아 일반인이 사용하기 어렵고 멀미 등의 문제가 있다.

애플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는 헤드셋(출처:애플) 애플이 MR 기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 가격이 무려 3,000달러다.

※ 2023-04-05 기준 3,936,300원대에 대중화되고 있다.

환율. 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AI 사진 사이트 미드저니 홈페이지 하지만 AI는 저렴한 구독 시스템이나 사진 사이트, 챗봇 등 월간 구독을 통해 당장 대중화될 가능성이 높아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결론적으로 메타버스의 인기는 인공지능(AI)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한동안은 좀 식었지만, 언제 다시 이슈가 될지는 알 수 없는 것 같아요.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인공지능 발달이 딥마인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출처 Unsplash첫 번째는 데이터의 활용이다.

고객의 행동 패턴, 관심분야, 과거 구매 기록 등을 보다 자세히 분석하여 개인화에 중점을 둔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클릭률과 검색어 경쟁은 궁극적으로 AI 알고리즘을 활용하므로 이를 통해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궁극적으로 광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챗봇상담을 지원합니다.

출처 : 고용노동부 공식 블로그 간단한 질문은 바로 답변해 드리는 것이 편리합니다.

왼쪽: 원본 / 오른쪽: AI 기능을 활용한 원본 도면 세 번째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인사이트입니다.

제품을 디자인할 때 AI 드로잉 사이트를 활용해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챗봇과의 대화. 를 통해서도 마케팅 관련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즘 아이들은 무엇을 좋아하나요?”와 같은 마케팅 관련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맥도날드는 왜 성공하는가?” ※ 물론 챗봇은 100%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 시 사실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대신 주목받고 있는 AI를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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