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항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세요

지방세항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세요. 법인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을 납부할 때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할 때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지방세항목별 과세증명서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서류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관련 정보를 빠르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념 확인) 먼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세금이다.

시와는 달리, 주민의 복지를 위해 사용되는 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소득과 자산 수준에 따라 일정 금액을 부과합니다.

그럴 것이다.

취득세, 재산세, 주민세 등 다양한 항목이 있으므로 관련 서류가 필요한 경우 세부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 지방세항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구청에 있습니다.

커뮤니티 센터 방문은 Government 24 및 Witax 사이트를 통해 발급될 수 있습니다.

먼저,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할 경우 해당 기관에 근무하는 직원으로부터 직접 서류를 받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800원입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만 필요하며, 대리인일 경우에는 해당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대리인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도 함께 지참하여 서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법인인 경우 방문 시 인감증명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무인발급기 이용 시 확인사항) 또한, 무인발급기는 행정기관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역, 병원, 문화센터 등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장소에도 설치될 수 있다.

있습니다.

단, 기기 종류에 따라 이용 가능 시간이 다르고, 발급할 수 없는 서류도 있으므로 방문 전 지방세 항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경우) 다음으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주 방문하는 서비스 중 세부정보별 인증을 클릭하세요. 이후 발급 버튼을 누르면 회원, 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함을 알리는 팝업이 뜹니다.

다만, 비회원으로 로그인하더라도 본인 인증을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서류발급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공지가 나옵니다.

그 중 중요한 것은 민원을 제기한 사람이 사전 동의를 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문서로 출력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또한, 세금을 납부한 지 일주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방세 항목별 과세증명서가 바로 출력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작성 시 주의사항) 확인을 클릭하시면 민원인의 기본정보와 연도, 이용목적 등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후 접속하시면 일부 정보가 나옵니다.

이미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사업장 소재지, 수령방법 등 원하시는 사항을 입력 또는 선택해주세요. 이때 과세재산 주소를 선택한다는 것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택의 주소가 아닌 재산세가 납부되는 부동산을 의미합니다.

본인명의의 부동산이 없는 경우에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기재해 주십시오. 거주지 주소와 소유하고 있는 주택이 다른 경우에는 주택의 번지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후, 세금 목록 보기를 클릭하시면 납부한 세액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세부 정보를 선택하고 불만 사항 제출을 클릭하면 전체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실시간으로 신청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수료를 결제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바로 절차가 완료되어 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쇄할 수 없는 경우 인쇄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PDF로 변경한 뒤 PC에 파일로 저장하면 됩니다.

또한, 위택스를 이용하면 지방세 항목별 과세증명서를 국가 차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적절한 방법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