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를 시작하는 것과 개인 카페를 시작하는 것 중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많은 예비 커피숍 오너들의 고민은 프랜차이즈 카페를 시작할 것인가, 아니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영할 수 있는 개인 커피 사업을 시작할 것인가이다.

선택에 직면했을 때 많이 걱정하시나요? 둘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 H컴퍼니에서는 프랜차이즈 커피숍 창업과 개인 카페 창업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카페를 시작하려면 어떤 부분이 필요한가요? 어떤 상권, 어떤 컨셉으로 사업을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지방상권, 농촌상권, 시내상권에서 매장을 찾으셔야 합니다.

커피만 판매할지, 어떤 디저트를 선보일지, 카페 분위기는 어떤 컨셉일지 등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고민해야 한다.

식품산업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커피 전문점 수는 편의점 수의 2배 정도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도 매일 수십 개의 카페가 문을 열고 문을 닫고 있습니다.

수많은 카페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면 무엇을 해야 할지 깊이 고민해야 한다.

먼저 프랜차이즈 카페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본사에서 직접 디저트와 음료를 개발하여 판매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자체 노하우로 진행하기 때문에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장 선정부터 영업 후 운영 관리까지 모두 대행해 드리며, 브랜드 이미지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연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든 과정과 관리를 본사에서 할 수 있다는 편리함은 무시할 수 없는 장점입니다.

그러나 그 장점이 때로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의 기대와 포부는 다양하지만, 본사에서 제공하는 획일화된 정책으로 인해 점주의 요구에 맞춰 카페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개개인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본사의 지시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느끼기 쉽고, 안주에 빠져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개인의 능력을 키우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카페 스타트업은 모두 안정적인지 의문이 든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자는 단기간에 비즈니스 지식을 습득하고, 잘못된 정보를 수집하게 되어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짧은 훈련 기간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여 나쁜 이미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을 잘못 운영한 것은 본사 책임이 아니라 점주 책임이므로 부담이 불가피한 것이 현실이다.

가맹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재계약을 하지 않는 한 해당 브랜드를 계속 사용할 수 없으며, 중도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에도 로열티, 수수료 등의 비용이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에 의존하는 매장이라도 상권이나 상황에 따라 영업을 하지 못할 수도 있어 고정비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현실은 본점만 꽉 차고 가게 주인은 배고프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픈만 한 가맹점의 수로 인해 사업이 제대로 운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신뢰를 갖고 사업을 시작해도 배신감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카페에서 가장 비싼 장비에도 적용됩니다.

계약시 매장 주인이 본사가 지정한 카페 장비를 사용하도록 강요하지만, 사용 중 유지관리나 수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해서 매장 주인이 처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 하나하나가 단점으로 지적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창업은 쉽다고 할 수 있지만 운영에 있어서 불편함이 더 크다.

그렇다면 나만의 카페를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선, 창업을 준비할 때 이미 두려운 마음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픈을 어떻게 준비할지, 어떤 메뉴를 개발할지, 어떤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할지, 고민하고 선택할 게 너무 많아 준비 과정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고 오픈을 진행하다 보면 본인이 원하는 것과 필요에 따라 카페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게 되며,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준비한다면 프랜차이즈 카페를 시작하는 것보다 나만의 카페를 시작하는 것이 더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 사이에 많은 반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안정적인 개인 카페를 시작하고 싶다면 카페 창업 컨설팅 회사의 힘을 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함께 컨셉을 만들고 니즈를 반영해 인테리어 디자인부터 제품 개발, 운영 노하우 교육까지 모두 프랜차이즈 카페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초기 컨설팅 비용으로 자금의 일부가 발생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로열티, 수수료 등 고정비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 이제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카페 전망은? 다양한 커피 박람회에 참석해 트렌드를 이해하면 고객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다.

10년 전 창업비용이 4000만~5000만원 정도였다면, 이제는 1억원이면 창업해도 중소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성공은 어떻게 준비하고 운영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상업지역에서 시작한다면 사례금 없이 입장하고 사례금을 가지고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소비와 취향을 이해함으로써 매장의 특별 메뉴를 지속적으로 상품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나가야 한다.

개인카페가 실패하는 현실적인 이유 중 하나는 평범한 상업지역을 선택하는 것이다.

지인의 추천이나 공인중개사의 말만 믿고 선택하기보다는 원하는 카페의 방향과 상권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 무인카페가 눈에 띄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오르고 커피가 저가 커피와 고가 커피로 나뉘는 현실에서 일반 개인 카페가 살아남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아메리카노 한 잔의 가격만 보면 무인카페는 보통 1,500원 안팎이고,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도 비슷하고, 고가 프랜차이즈 카페는 3,500원이 넘는다.

개인카페는 어떤 선을 따라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2,000원이라는 평범한 가격을 선호합니다.

그렇게 한다고 해도 점점 더 많이 팔아서 현실적인 수익을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제 고객당 가격이 높은 제품을 개발할 때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의 획일적인 메뉴가 아닌 나만의 디저트나 시그니처 음료를 개발함으로써 마진을 확보하고 순이익을 낼 수 밖에 없습니다.

메뉴 개발 컨설팅 업체와 자주 협업해 점주가 메뉴 개발에 자신이 없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다.

새로운 마음으로 카페를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먼저, 프랜차이즈 카페를 시작할 것인지, 나만의 커피숍을 시작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강력한 Needs에 대한 꿈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그렇지 않다면 귀하의 요구에 맞는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를 조사하고 찾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컨설팅 회사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카페의 컨셉을 결정하세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주제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할 수 있는 테마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픈을 준비하기 전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대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반드시 닥치게 마련이다.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먼저 전문 바리스타가 되어야 합니다.

카페 장비는 인터넷 검색에만 그치지 마세요.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많이 있을 수 있고, 남에게 좋은 장비가 자신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시고, 다른 장비업체와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오픈 후 열심히 관리하세요. 카페 장비 고장을 수리하면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매일 부지런히 관리하는 것이 쓸데없이 돈을 낭비하지 않는 비결이니, 열린발이 좋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세요.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소비 성향과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커피숍을 오랫동안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과 개인 커피숍 창업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죠? 각각의 장단점을 본 예비 카페 오너,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카페를 시작하기 위해 어떤 방향을 택하든 그것은 주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선택하신 후에는 주저하지 마세요. 무엇을 선택하든 성공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H컴퍼니는 이러한 점주님들의 곁에서 늘 응원하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을 선택하셨나요? 그렇다면 카페 SWEET & SHOT 프랜차이즈와 함께하세요!
현실적인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킨 획기적인 브랜드가 런칭되고 있습니다.

첫째, 18년차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회사입니다.

론칭 이후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탄탄한 두 본사, 엉성한 오픈 이벤트 지원은 이제 그만!
본사에서 당일 로스팅한 고소한 블렌딩 커피원두 1톤(2,300만원 상당)을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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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1억원 창업시대, 적정한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3천만원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브랜드!
넷, 매장만 오픈하고 아무것도 모른다고 하는 본사와는 다릅니다.

전담 감독관이 배정되어 운영 관리부터 교육, 기계 관리, 수리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해결해드립니다!
5, 3일 교육을 통해 직접 창업을 하시나요? 첫날부터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서투른 카페 주인은 더 이상 없습니다!
3주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 교육은 물론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까지 완벽하게 이수하게 됩니다!
여섯째, 고객의 눈과 입이 즐겁고, 점주가 높은 고객 가격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본사만의 디저트 만들기!
2024년 1월 20일, 매장주와 본사의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스위트앤샷이 가맹점주를 모집합니다.

시작이다.

나만의 카페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셨나요? 그렇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H컴퍼니와 함께 시작해 보세요!
18년 역사의 노하우로 성공적인 카페 창업의 길을 열어드리겠습니다.

카페 창업 컨설팅을 받으면 나만의 커피숍 창업도 프랜차이즈만큼 쉽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나만의 필요와 방향으로 원하는 카페를 시작해 보세요. H컴퍼니에서는 한번 맺어진 인연은 평생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