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것이 의학적으로 과정을 결과로 증명하는 것입니다.
2024년 8월 기준 127개 병의원이 개원하고 81개가 폐원하여 병의원 수는 총 46개(신경과 1개, 성형외과 3개, 정신과 5개, 안과 2개, 통증의학과 5개)로 늘어났다.
피부과 5개, 산부인과 4개, 신경외과 3개, 정형외과 8개, 내과 14개, 소아과 3개, 비뇨기과 4개, 재활의학과 2개, 외과 4개, 가정의학과 2개, 이비인후과 진료소 6개, 신경외과 3개, 성형외과 3개) 그런데 개원 수만큼 폐원도 많다.
2018년 폐업한 의료기관 수는 2018년 1,179개, 2019년 1,046개, 2020년 1,149개, 2021년 1,059개, 2022년 1,032개였다.
지난 5년간 평균 폐업한 의료기관 수는 1,093개였다.
2024년 9월에는 총 81개 기관이 문을 닫았습니다.
전월 79개에 비해 2개 더 문을 닫았다.
실력은 있지만, 진료소를 알리지 못해 폐업을 겪는 의사도 많다.
병원을 폐쇄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지만 결국 방문하는 환자가 없으면 병원은 문을 닫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기존 환자의 내원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신규 환자를 유치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많은 이사들과 이야기를 나눠본 결과, 담당 마케터가 배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를 알아보려고 노력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기획사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현재 183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병의원 전문 병원 마케팅 회사인 Medically는 누적 포스팅이 50,000개 이상, 평균 계약 기간이 1년 이상, 계약 갱신률이 95%, 지점이 183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장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10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자신만의 철학이 있나요? 2. 당신의 경쟁자는 누구입니까?3.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나요?4. 대상 환자가 있나요? (직업, 나이, 성별 등) 5. 적합한 마케팅 플랫폼을 알고 있나요?6. 당신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입니까?7. 환자들은 어떤 경로로 병원을 방문하나요?8. 차별화된 메시지가 있나요?9. 주요 시술 및 질환은 무엇인가요?10. 귀사의 직원 교육 정책은 무엇입니까?
위의 10가지 질문은 우리 기관의 차이점과 강점을 파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용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아직 콘텐츠가 없는 곳이 많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원장님께서는 병원 마케팅 회사를 찾을 때 콘텐츠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나요? 연구에 따르면 기존 마킹 방법보다 환자 정보를 3배 더 많이 검색할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합니다.
일반 광고에 비해 62%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없이는 시작할 수도 없습니다.
결국 우리 병의원만의 차별화된 진료주제와 철학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조화롭게 연결한다는 뜻이다.
즉, 콘텐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의료소비자를 지속적으로 독려해야 한다.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병원의 자부심이 먼저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 10년 경력의 의료진, 병원의 규모, 최신 장비 등 강조하고 싶은 사항이 많습니다.
그러나 환자가 게시물을 클릭하면 ‘우리는 의료가 있습니다.
10년 경력의 직원과 최신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당신도 공감할 수 있을까요? 환자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 글입니다.
독자가 이 키워드를 왜 검색했는지, 어떤 증상을 겪고 있는지 등을 질문하며 쓴 글은 자연스럽게 병원을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작품이다.
이런 일이 발생합니다.
철학이 담긴 글? 나는 이미 그것을 시도했다 …
꾸준히 글을 쓰고 글을 쌓으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최대 50%가 절반입니다.
2~3일 동안 열심히 글을 작성하더라도 논리에 맞지 않으면 상위 노출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런저런 논리 공식적으로 모바일 10위, PC 5위, 스마트블럭 3위 등 네이버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공식을 잘 따른다고 해서 100%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다는 점이다.
앞서 말했듯이 글이 독자의 입장에서 쓰여지지 않으면 아무리 10번, 100번을 올려도 내 환자가 될 수 없습니다.
병원과 진료소의 90% 이상이 환자가 많습니다.
우리가 돈과 시간을 투자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고 노출의 핵심
아무리 잘 만들어진 기사라도 노출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 마케팅 회사에서는 Top Exposure를 강조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1위를 차지한 사진을 보여주고 100% 최고 노출을 보장함을 강조합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상품까지 광고하면 적게는 100만원, 많게는 1000만원 이상 손해를 볼 수 있다.
이 글들을 클릭하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 늘 똑같은 이미지, 환자라면 읽고 싶지 않은 글들이 보입니다.
반면, 환자의 입장에서, 논리를 명확히 이해하고 쓴 글은 게시된 지 4~5개월이 지나도 읽을 수 있다.
상위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병원 마케팅 회사를 찾고 있다면 100% 키워드 노출을 보장한다고 해서 순위를 강조하기보다는 이 병원을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비 환자의 90% 이상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습니다.
우리 병원의 차이점을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담아내면 병원 방문 확률이 80% 이상입니다.
블로그만으로 잠재 환자의 80%를 확보할 수 있는 유능한 병원 마케팅 회사. 우리는 당신이 우리와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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